최근 40대에게도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게되면 전립선에 이상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이러한 전립선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증상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
전립선에 좋은 음식 1.
마늘
마늘의 얼얼하고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물질이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마늘의 알리신은 암세포를 죽이고 면역을 키워 전립선암을 막고 전립선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고지혈증 환자들의 질병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2.
연어
오메가 지방산에는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주요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어나 고등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전립선 종양의 성장을 지연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1주일 1회 이상 연어와 같은 생선을 섭취하면 유전적으로 발병 가능성이 높은 사람도 전립선암의 발병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3.
굴
바다의 우유인 굴은 아연이 풍부하며 남성호르몬을 향상시켜주는 물질이 풍부합니다. 굴은 정액의 농도를 이완하고 고환의 정자수가 늘어나는 등 전립선 전반적인 건강에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굴에 포함된 아연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촉진시킵니다. 이는 자양강장과 스테미나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설포라판과 인돌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인체 독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전립선암이 커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인돌-3-카르비놀은 전립선암을 예방하면서 암세포의 성장을 저래하며 전립선 세포 훼손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5.
토마토
토마토는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암을 예방해주는 물질인 리코펜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토마토를 익히면 리코펜 농도가 증가하므로 생토마토 대신에 익혀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6.
인삼
인삼이나 홍삼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사포닌은 대표적인 항암물질로 콜레스테롤과 갖가지 노폐물, 독소 및 중금속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해 피를 맑게해 줍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삼은 성기능 장애에 도움이 된다고하여 전립선 비대증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7.
복분자
복분자는 남성 건강을 보장하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복분자는 안토시아닌,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로 해소에도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