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은 나이가 들수록 위험도가 증가하며 50세 이후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전립선암은 유전력도 무시할 수 없기에 가족 중 전립선암 진단을 받을 경우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니 미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은 림프절과 뼈로 잘 전이되는 특성이 있어 골반뼈나 요추, 흉추 등의 뼈가 약해 골절이 종종 발생합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1.
소변빈도 증가
전립선 암의 초기 증상으로 소변의 빈도가 증가하는 현상입니다. 특히 밤에 여러 번 화장실을 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전립선이 커져서 방광에 압력을 가하게 되며 이로 인해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현상입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2.
소변 방출 어려움
전립선 암으로 인해 전립선이 커지면 소변이 방출되기 어려워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소변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소변이 약해짐으로써 소변을 보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집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3.
혈뇨
전립선 암이 방광으로 전이되면 혈뇨를 보기도 하고 가끔 정액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도 있스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전립선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방문해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4.
골반 통증
전립선 암이 방광으로 전이되면 혈뇨를 보기도 하고 가끔 정액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전립선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방문해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5.
발기 부전
전립선암 초기증상으로는 발기 기능이 저하되거나, 성욕 감소 또는 임신 불가능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정자증 증상으로 정자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6.
골반 통증
전립선 주변 조직에 암 조직이 성장하고 있어 골반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은 허리, 엉덩이 또는 생식기 주변에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7.
요로 감염
전립선암 환자들은 반복적인 요로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이것은 발기부전, 발기 통증, 방광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증상은 환자마다 다릅니다.